[Unity] 유니티 기초

2023. 4. 4. 13:11학부 강의/SW종합설계

 

 

0. 참고 자료

 

 


1. 프로젝트 생성

 

 

다양한 템플릿 중에서 자신이 만들고자 하는 게임이 맞는 것을 선택한다.

 


2. 인터페이스

 

 

  1. Hierarchy : 게임 오브젝트 확인 및 생성
  2. Scene : scene 확인
  3. Project : 게임을 구성하는 파일들, 그래픽, 사운드 포함.
  4. Inspector : 게임 오브젝트의 속성을 조작할 수 있음.

 


3. 조작법

 

Hierachy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Cube를 생성할 수 있다.

  • q + 드래그 : 화면 이동
  • w + 드래그 : 오브젝트 이동
  • e + 드래그 : 오브젝트 회전
  • r + 드래그 : 오브젝트 크기, 비율 조정
  • t + 드래그 : 오브젝트 크기, 비율 조정 (조금 더 2D 특화)
  • 마우스 오른쪽 : 카메라 회전
  • alt + 마우스 오른쪽 : 카메라 축 이동
  • 키보드 이동키 : 키보드 자율 이동
  • 마우스 휠 : 카메라 줌인, 줌아웃

 


4. 땅 만들기

 

 

  • 3D object → Quad → Rotate x 90 → scale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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