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sion] 설치

2023. 4. 12. 19:09학부 강의/SW종합설계

 

1. 환경 설정하기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앞서서 환경 설정을 한다.

 


가. SDK 다운로드

 

 

SDK & Release Notes | Photon Engine

Back To Top   Back To Top   Back To Top   Contact us for more information. Back To Top   Back To Top   What's New...

doc.photonengine.com

 


나. Asset Serialization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 > Asset Serialization > ModeForce Text로 변경.

 

 


다. Mono Cecil 패키지 추가

 

Window > Package Manager > Click the + icon > Add package from git URL로 이동 후 com.unity.nuget.mono-cecil@1.10.2 입력.

 

//vscode console
[fail]: OmniSharp.MSBuild.ProjectLoader
        This project targets .NET version that requires reference assemblies that are not installed (e.g. .NET Framework). The most common solution is to make sure Mono is fully updated on your machine (<https://mono-project.com/download/>) and that you are running the .NET Framework build of OmniSharp (e.g. 'omnisharp.useModernNet': false in C# Extension for VS Code).

 

이 오류는 OmniSharp가 프로젝트를 로드하는 동안 발생하며, 대상 프로젝트가 필요한 참조 어셈블리가 설치되지 않은 .NET 버전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세요:

  1. Mono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십시오. Mono는 .NET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크로스 플랫폼 개발을 지원하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입니다. Mono를 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하려면 공식 웹사이트(https://mono-project.com/download/)를%EB%A5%BC) 방문하세요.
  2. Visual Studio Code에서 C# 확장의 설정을 업데이트하여 .NET Framework 빌드를 사용하도록 설정하십시오. 이렇게 하려면 다음 설정을 추가하거나 변경하세요:
"omnisharp.useModernNet": false

 

이 설정을 추가하려면 Visual Studio Code에서 settings.json 파일을 연 후 위 설정을 추가하세요. 설정 파일에 액세스하려면, Visual Studio Code에서 Ctrl + , (Windows/Linux) 또는 Cmd + , (macOS)를 누르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 아이콘을 클릭하여 JSON 설정 파일을 엽니다.

 

변경 사항을 저장한 후 Visual Studio Code를 다시 시작하면, 이 문제가 해결되어야 합니다. 이 오류가 계속 발생하면, 최신 버전의 .NET SDK를 설치하고 프로젝트를 다시 로드해 보세요.

 


라. Importing The Fusion SDK

 

보통은 SDK 설치하면서 Import 하기에 상관없다.

 

 

이거 있으면 된거다. 넘어가면 된다.

 

수동으로 할려면 Assets > Import Package > Custom Package에서 SDK가 설치된 곳으로 이동해서 SDK import 하면 된다.

 


마. Create& Add An App ID

 

App ID 발급받기.

 

To create a new App ID, loggin and navigate to the PhotonEngine dashboard or Click Here.

 

그리고 Photon Fusion Hub에 붙여 넣기.

 

 


바. vscode 설정

 

 

[Tip] 유니티에서 VSCode : Visual Studio Code 사용하기 / 필수 Extensions 소개 / 테마 변경하는 법 / 여러 오

유니티로 개발하시는 분들중에 Visual Studio 2019와 같은 일반적인 버전 대신 Code를 사용하시는 분이 ...

blog.naver.com

 


2. 나중에 삭제할 거

 

  1. Unity
  2. Fusion
  3. detnet : /usr/local/share/dotnet/dotnet
  4. Mono : https://www.minicreo.com/mac-uninstaller/uninstall-mono-framework-mac.html
  5. vscode extension(C#, unity…)

 


'학부 강의 > SW종합설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종합설계] 팀 Github  (0) 2023.05.10
[Fusion] 102 - Setting Up A Scene  (0) 2023.04.12
[Unity] 오브젝트 라이프사이클  (0) 2023.04.04
[Unity] 게임의 구조와 C#  (0) 2023.04.04
[Unity] 유니티 기초  (0) 2023.04.04